본문 바로가기

경제 Economy

[경제] 꼭 챙겨봐야 할 코인 유튜브채널 - 포트폴리오, 유망코인

반응형

Economy

꼭챙겨봐야 하는 코인유튜브채널

2021.12

 

코인유튜브, 유망코인

 

코인투자에 있어서 정보를 미리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미세고의 경우 최근 상승의 이유가 에어드랍때문이었다는 것을 알았다면 폭락시점을 미리 예상하고 잠시 익절을 하고 나올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위험을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곧 출시될 선데이스왑의 경우 카르다노 에이다코인의 큰 호재가 될 수 있고 같이 협약이 되어 있는 COTI코인에게도 호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많은 코인유튜버들을 잘 살펴보면 유료리딩방을 위한 영업에 불과한 경우가 많습니다. 리딩방의 경우 수익을 낼 수도 있지만 그들에게 의존하다가 자산을 잃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경험해봤습니다. 신뢰할만한 기관이었지만 결국 비트코인이 하락을 반복하자 손절타이밍 시그널을 제대로 주지 못했고 리딩방의 많은 투자자들이 손해를 입었으며 환불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국내1위라는 그 업체에서는 꼬리짜르기를 했고 리딩방을 운영했던 2명의 애널리스트를 손절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장기투자를 위한 분들에게는 신뢰할만한 유튜브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할 때 신뢰할 만한 유튜브채널 몇 군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느 한 유튜버를 신뢰하는 것은 위험하고 그들도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꼭 염두하고 접근했으면 좋겠습니다.

 

 

 

01 코인에 대한 기본 공부 "비트슈아"


LA에 거주하시며 현재 개발자로 활동하시는 분이십니다. 개발자이심에도 초보자들을 위해 쉽게 설명을 너무 잘해주시고 친절하시며 선한 기운(?)이 느껴지는 분으로 코인 하나하나를 하나의 기업이라는 관점으로 접근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초창기 구글과 아마존 같이 현재 코인계를 주도하는 업체들이 그때의 기회와 같다고 말해주시던 영상이 참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코인의 기본적인 공부를 하고 싶으시다면 무조건 정독해도 될만한 유튜브채널로 추천드립니다. 

 

비트슈아 채널 : https://www.youtube.com/c/%EB%B9%84%ED%8A%B8%EC%8A%88%EC%95%84

 

비트슈아

미국뉴스를 중심으로 비트코인, 알트코인, 블록체인을 통한 투자의 기회를 함께 분석하며 나누는 채널입니다. 정확한 시장의 흐름파악을 기반으로 전략적 투자를 추구합니다.

www.youtube.com

채널소개: 미국뉴스를 중심으로 비트코인, 알트코인, 블록체인을 통한 투자의 기회를 함께 분석하며 나누는 채널입니다. 정확한 시장의 흐름파악을 기반으로 전략적 투자를 추구합니다.

 

 

 

02 세력의 흐름과 유망코인추천 "David Shin"


 

 

항상 코인하면 투기와 같다고 생각하고 언제 폭락할지 두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남지 않은 비트코인의 반감기 또한 많이 걱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 경제흐름안에서 코인의 위치를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도움이 많이 되는 채널입니다. FUD를 많이 필터링 해주는 편. 또한 펀더멘탈이 좋으면서도 유망한 코인들도 많이 추천. 

 

에이다, 팬텀, 헤데라해시그래프, 코스모스, 폴리곤 등 유망한 코인들에 대한 좋은 정보들이 공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채널의 영상을 보면 세력들의 의도를 파악함으로 패닉셀, 패닉바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신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DavidShin

 

David Shin

경제, 크립토 분석과 최신뉴스를 업데이트합니다.

www.youtube.com

채널소개 : 경제, 크립토 분석과 최신뉴스를 업데이트합니다.

 

 

03 전세계 경제이슈와 안정적 포트폴리오 "중경투TV"


전세계 경제흐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미국의 경제이슈를 잘 짚어줌.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구성과 거시적인 관점에서 매수, 매도 타이밍 추천이 좋은 편.

썸네일이 다소 자극적이고 이슈에 너무 민감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잃지 않는 매매'를 위해서는 권장하고 싶음.

도지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관점유지(도지코인 홀더들에게 추천하는 채널)

샌드박스코인에 대한 뚝심있는 견해로 큰 수익을 견인.

 

 

중경투채널 TV:  https://www.youtube.com/watch?v=WsOPRvtKVhw 

 

 

04 탄탄한 틈새코인 하면 "비트코인 달빛캐스터"


틈새코인 제2의 솔라나 같은 코인 찾기를 원하신다면 이 분 유튜버를 추천

게임관련해서는 약간 더 전문적이며 분석이 객관적이고 깔끔하다고 생각

KDA,  RADIX 라딕스, 루나, 왁스, 하이브 등 이 유투버를 통해서 알게된 코인이 많습니다.

 

비트코인 달빛캐스터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iKrCQSn89dX4F-hFinHUw

 

비트코인 달빛캐스터

전세계 코인 정보 및 칼 스타이너님의 분석 자료를 공유합니다. 아래의 블로그, 트위터, 브런치를 통해 보다 빠른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핑크로메다 블로그(코인 분석) : https://blog.naver.com/p

www.youtube.com

 

 

 

05 코인의 펀더멘탈과 기술적 분석 "알트코인 Altcoin Ltd"

David shin 님과 비슷한 컨셉이로 약간 더 디테일하게 코인을 분석해줍니다. 

COTI의 경우 이분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개발자적인 시각과 전세계 동향도 잘 읽어주고

특히 유망한 NFT를 많이 다뤄줍니다. 에이다 관련 영상은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알트코인 Altcoin Ltd: 

https://www.youtube.com/c/%EC%95%8C%ED%8A%B8%EC%BD%94%EC%9D%B8AltcoinLtd

 

알트코인 Altcoin Ltd.

암호화폐는 자유이며 해방이다. 비지니스 관련: altcoinltd.kor@gmail.com

www.youtube.com

 

 

 

06 선견지명이 탁월하고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아기고래"


 

아기고래님은 미국에서 공인회계사로 근무하고 계신 분으로 선견지명이 탁월하심. 6개월 전에 갈라노드를 추천해주셨으며 6개월전 아발란체의 가능성을 보고 추천해줬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에이다, 폴카닷, 이오스 플랫폼 코인과 다른 코인들의 포트폴리오 구성도 이 분을 통해 처음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하락장에도 비트코인을 홀딩하셨던 분으로 경험이 많으심.

 

아기고래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qBav2f9-MtpMicWya7nHPA

 

아기 고래

고래가 되고 싶은 아기 고래의 여정.. 암호화폐 투자에 관련한 정보와 뉴스를 모으고 분석해드리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