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Management/독서 Book

[리뷰] 시간을 2배 늘려 사는 비결

반응형

독서 Book

시간을 2배 늘려 사는 비결 

로리 베이든, 2016.11

시간을 2배로 늘리는 방법 "내일 시간을 더욱 많이 가져다 줄..."


실적 고수의 경우 일단 시간을 관라할 수는 없고 시간을 빌려오는 데도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면, 직관에 따라 시간을 배가하는 법을 익힌다. 도대체 시간을 어떻게 배가하냐고? 간단하다. 마음 문장은 이 책을 통틀어 가장 중요한 메세지이다. 

 

내일 시간을 더욱 많이 가져다줄 일에 오늘 시간을 사용함으로써 시간을 배가한다

 

의미성 계산이 없으면, 내게 남은 유일한 선택은 일하는 속도를 점점 높이고 여러 사안의 순서를 앞뒤로 계속 바꾸는 것밖에 없게 된다. 일을 빨리하면 할수록 더욱 많은 물질을 담을 수 있겠지만, 더 많이 담을수록 내게 떨어지는 긴급한 일도 많아질 것이다. 그렇게 되면 나는 활동 속도를 꾸준히 높이거나 처리할 수 있는 일의 양을 늘릴 방법만 궁리하면서 정신없이 돌아가는 쳇바퀴에 갇히게 된다.

.

.

.

내가 오늘 할 수 있는 일들 중에서 내일을 더 낫게 만들어줄 일이 있다. 지금의 내 선택이 나중에 여유로 돌아올 것이다. 그런 생각만으로 난생 처음, 앞으론 달라질 가망이 있다는 기분을 갖게 해주었다.

즉각적으로, 자유를 느끼게 된다.

조금의 지체도 없이, 강 같은 평화가 찾아온다.

마지막으로, 희망이 생긴다.

p. 66-67

 


 

이 내용은 <원씽,THE ONE THING>이라는 책의 주제다. 즉 멀티플라이어, 엄청난 성과를 이루는 사람들은 정말 자신이 해야할 핵심업무, 즉 그 누구도 대신해줄 수 없는 일만 빼고 다 없애버린다. 

 

 

 

 

멀티플라이어 "시간을 2배로 늘려 사는 사람들"


"멀티플라이어들의 핵심적인 차이점은

성공이 능률 혹은 효율과는 별로 관련이 없고

유효성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

 

멀티플라이어들에게는 '유능하고 기량을 발휘나는 것' 혹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능력'만으로는 부족하며, 의도했던 결과를 실제로 창출하는 것만이 중요하다는 점이다. 그들에게 중요한 건 반드시 일을 제대로 하는 것만은 아니다. 그들에게 중요한 건 전적으로 제대로 된 일을 하는 것만은 아니다. 엄밀히 말해서 그들에게 중요한 건 일을 완료하는 것도 아니다. 멀티플라이어에게 중요한 건 궁극적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 것, 오로지 그것뿐이다.

시간을 2배로 늘려 사는 비결 p.29

 

그들은 성과에 대한 보수를 받는다. 활동에 대한 보수를 받는 게 아니다. 시간에 대한 보수를 받는 것도 아니다. 노력에 대한 보수를 받는 것도 아니다. 기능, 역량, 혹은 능력에 대한 보수를 받는 것도 아니다. 간단명료하게 말해서 성과에 대해 보수를 받는 것이다.

시간을 2배로 늘려 사는 비결 p.28

 

 


멀티플라이어에게 중요한 것은 사실인 것 같다. 목표를 달성한 성과, 열매가 필요한 것이다. 그 외 다른 것들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 그렇다면 멀티플라이어가 되기 위해서는 일단 시간에 대한 관점을 바꿔야 한다. 효율성보다는 성과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다. 성과에 굶주린 사람이 되어야 한다. 과정이 중요하다는 아름다운 미덕은 잠시 뒤로 미뤄둬야 할 것이다. 성과에 중독된 미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사고의 틀  "YES는 다른 것에 대한 NO를 뜻한다"


 

당신은 늘 무언가에 "No" 를 말하고 있다. 어느 한 가지에 대하여 "Yes" 라고 말할때마다 동시에 나머지 한 가지에는 "No"라고 말한 셈이 되기 때문이다. 

시간을 2배로 늘려 사는 비결 p.95

 


이 사고의 틀은 중요한 것 같다. 선택은 늘 기회비용이 따른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 점을 기억하자. 내가 시간을 허비하면 그만큼 자기계발, 업무처리 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없게 된다. 목표가 있다면 그 목표에 이르기 위해 전심을 다해야 한다. 시간도 노력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