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Culture/만화 Comics

[웹툰추천] 달달한 힐링웹툰 추천! - 같은 도장, 호러와 로맨스, 만물의 영장 / 달달웹툰

반응형

 만화 Comics

달달한 힐링웹툰 3선

같은 도장, 호러와 로맨스, 만물의 영장

 

 

 

 

지치고 힘들때,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웹툰을 키게 되는데요. 그럴 때 보기에 딱 좋은 웹툰을 추천드립니다. 힘들 때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고 힘이 나는 웹툰인데요. 가장 먼저 소개 시켜드리고 싶은 웹툰은 같은 도장입니다.

 

 

               

게임속 친구가 현실에선 같은 도장?

01 같은 도장

 

2019년 12월 기준 아직 연재하고 있는 작품으로 2019년 3월부터 연재를 시작한 웹툰입니다. <참치와 돌고래> 작가님이신데 이 작품의 매력은 뭐랄까? 등장인물들이 하나 같이 귀엽습니다!!! 그냥 귀여워요 ㅋㅋ 특히 주인공인 '은별'이 진짜 귀여운데요. 과거의 트라우마로 인해서 소심한 성격인 은별이가 검도를 시작하게 되면서 상처가 치유되고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은별은 현실에서의 소심함과는 달리 온라인 게임 상에서는 묵직, 과격(?)한 캐릭터로 나오는데요. 그 갭을 보는 것도 재밌고, 최은별과 같은 게임 길드인 최현우와 현실에서의 만남 역시 관전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로맨스물이지만 로맨스보다는 성장물에 가까워서 로맨스를 좋아하시지 않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 로맨스 물을 엄청 좋아하는 건 아닌데, 아실지 모르겠지만 과거 만화인 <H2>, <터치>의 감성이 녹아져 있다고나 할까? H2나 터치보다는 전개가 답답하지도 않고 너무 로맨스에 치우쳐 있지도 않고 뭐 아무튼 제가 보기엔 더할 나위 없는 웹툰으로 생각됩니다.

 

 

 

               

자연인의 문명사회 적응기

02 만물의 영장

 

 

다음은 코믹물인데요. 아니 코믹물이 힐링이 돼?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 웹툰은 놀랍게도 그걸 해냅니다. 돈을 벌기 위해 원양어선을 탔던 오빠가 실종되고 7년이 흐른 뒤 구조된 걸로 이야기는 시작되는데, 조난 당했던 섬에서 엄청난 수련을 통해 인간의 능력을 초월한 마음 따뜻한 오빠 우영장(23)이 그리는 힐링 웹툰이죠 ㅎㅎ 사실 이 웹툰은 지극히 올바른 컨셉의 주인공의 깨는 모습을 통해 웃음과 감동을 주는데 심성이 착하고 바른 면에서 왠지 모르게 예전 만화 <엔젤 전설>이 생각나네요. 이 웹툰은 말로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웹툰으로 <언덕 위의 제임스>의 병맛에 훈훈함을 더했다고나 할까요? 한 번 쯤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전 <마음의 소리> 매주 챙겨보고 있는 독자입니다 ㅎㅎ 아무튼 코믹에 힐링을 더한 점은 정말 대단하신 거 같아요!! 아무래도 ㅎㅎ

 

팬카페에 공유해주신 만물의 영장 등장인물 관계도 Ver.2019.11

 

 

 

 

               

호러는 질색인 로맨스 작가와

로맨스를 배우고 싶은 호러작가

호러와 로맨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웹툰은 <호러와 로맨스> 안타깝게도 이 웹툰은 2019년 8월에 완결이 되어 유료로 볼 수 있는 작품이지만 전혀 후회는 없을 작품이죠. 완결웹툰으로 추천드립니다! 이 웹툰 연재 당시 쿠키 맛집으로도 유명했었거든요. 평소에 드라마를 좋아하시거나 하시는 분들에겐 꼭 추천하고 싶은 웹툰입니다.

 

연이은 연재에도 빛을 보지 못하는 호러 웹툰작가 '방우리'와 천재 로맨스 인기 작가 '윤상훈'의 로맨스를 그린 웹툰인데요. 우연한 계기로 호러 웹툰작가 '우리'가 호러에 경끼하는 '상훈'이에게 로맨스 만화를 배우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이 웹툰의 전개와 결론은 예상되도 보는 거 자체가 행복을 더해주는 초콜릿 같은 만화랄까? 주인공 '우리'의 호러에 대한 덕력이 개그 포인트로 자주 나오는데 가끔씩 빵빵 터지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너무 귀엽죠... 아무튼 만물의 영장의 주인공인 '우영장'과 같이 너무 따뜻한 마음을 가진 '방우리'! 사실 이 두 작가님은 실제로도 주인공과 같은 심성을 지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 아 참 그리고 호러와 로맨스는 드라마로도 제작중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