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Culture

[만화추천] 무협만화추천! 용비불패, 고수, 열혈강호

반응형

만화 Comics

무협만화 추천

용비불패, 열혈강호, 고수

 

 

 

무협만화하면 사실 과거에는 용비불패와 열혈강호 두 산맥으로 나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용비불패가 완결이 빨리 나서 열혈강호에 비해 빨리 잊혀지게 되었지만 최근 <고수>라는 웹툰으로 돌아오신 문정후, 류기운 작가님의 활약으로 다시금 네이버에서도 용비불패를 볼 수 있게 됐고 엄청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열혈강호의 경우 만화책을 접하는 곳이 많이 사라지다 보니 못보고 있지만 과거 원피스와 함께 꼭 챙겨봤던 만화였습니다.

 

 

 

무협하면 열혈강호였죠. 유머면 유머, 짜릿한 액션이면 액션, 스토리면 스토리, 작화면 작화 어느하나 빠지지 않았습니다. 용비불패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스토리의 깊이, 인물의 내면심리묘사에 있어서는 용비불패가 더 무겁습니다. 소년만화이지만 그 이상의 깊이가 있어서 아재들에게도 인기입니다. 

 

 

 

고수는 용비불패에 비해서 인물의 갈등, 심리묘사는 깊지 않지만 결제를 안 할 수 없을 재미가 매 에피소드마다 섞여있죠. 쿠키 맛집입니다. 그리고 세계관이 용비불패의 연장선입니다. 용비불패의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가 솔솔하죠. 용비, 구휘, 홍예몽, 빠박이(?) ㅎㅎ 왕의 귀환으로 무협웹툰 No.1으로 우뚝선 <고수>, 작가님께서 암투병을 이겨내시고 다시 돌아오셨습니다 ㅠㅠ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