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Management/독서 Book

[세최인] 23 골드만삭스에서 상사가 업무 시작 한 시간 전에 하는일

반응형
23 골드만 삭스에서 상사가 업무 시작 한 시간 전에 하는일

p.129
 유명한 비즈니스맨들을 살펴보면 아침형 인간이 압도적으로 많다. 효율도 효율이지만 이른 아침에는 전화벨이 울리지 않고 방문객이 없으며 회의나 대화요구도 적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으며 자신의 일에 100퍼센트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다. 

1. 아침 첫 한 시간은 집중을 요하는 작업이나 아이디어를 떠올리기에 사용한다.
2. 이메일 처리는 절대 아침 시간에 하지 않는다. 이동 중 시간이나 생산선이 떨어지는 오후 시간대에 처리한다.
3. 그날 할 일은 전날 퇴근 전에 미리 정리하고, 아침 업무를 시작할 때는 확인만 한다.

BAD 귀중한 아침 시간대에 무심코 하기 쉬운 업무는 이메일에 답장을 보내는 것. 혹은 그날 무슨 일을 진행해야 할지 정리하는 일이다. GOOD 머리가 가장 맑은 시간대에는 소위 머리를 사용하지 않는 단순업무로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것이 효과적이다.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 中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