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Economy

[경제] 클레이메타코인 정보 및 시세확인/ 전망

반응형

2021.12.10 클레이메타코인 META

 

 

01 클레이 메타코인이란?


클레이메타코인(META)이란 나트리스의 메타버스, NFT 플랫폼 프로젝트입니다. 정식 런칭목표일은 2021년 12월이고 메타토큰이 유통되는 11월29일부터 약 1달간 런치패드가 진행됩니다. 그런데 그 전에 먼저 첫번째 게임을 출시했는데, 그 게임이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입니다. 

 

 

무한돌파삼국지에서는 클레이메타코인(META)이 사용되지 않고 무돌(MUDOL)코인이 사용되는데요. 하지만 들여다보면 클레이스왑에서 무돌코인을 클레이코인으로 바꿀때 클레이메타코인을 거쳐서 교환됩니다. 또한 향후에는 나트리스에서 게임을 출시한다면 클레이메타(META)코인을 직접적으로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나트리스는 '아이러브카페'를 처음 출시했던 '파티게임스' 전대표였던 이대형 대표가 창업한 회사입니다.

 

 

 

02 클레이 메타코인 가격/시세


 

클레이 메타 코인의 경우 2021.12.10 기준 39,000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향후 어떻게 될지는 예측할 수 없지만, 처음 오픈되었을때 11만원대 슈팅나온걸 제외하면 12/1에 6만원대가 고점이되겠습니다.

 

클레이메타코인 가격/시세 확인사이트 :

https://dexata.kr/?tokenA=0xe815a060b9279eba642f8c889fab7afc0d0aca63&tokenB= 

 

DEXATA.KR

Multiblockchain-based dex data and visualization services

dexata.kr

 

위 사이트는 클레이튼 기반의 코인들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META코인의 시세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클레이 메타코인 활용법


현재 클레이메타코인의 경우 특별한 사용처가 없기 때문에 유동성을 위해 풀 예치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클레이튼 기반 코인들과 묶어서 예치하고 이자를 받는 서비스인데요. 아무래도 초창기 코인이고 가격 변동성이 크다보니 수익률이 높아도 투자시에는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좋다는 가정하에 단기간 진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04 클레이 메타코인 전망


클레이메타코인의 경우 P2E(플레이투언)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장기적 관점에서 본다면 나쁘지 않을수도 있지만, 현재 한국에선 법적으로 P2E를 막아두고 있는 상태라 앞으로의 향방이 궁금해집니다. 현금환전, 사행성을 조장하는 게임이냐 아니면 세계흐름에 따라 뒤쳐지지 않기 위한 용기있는 첫걸음이냐는 아직 알 수가 없습니다. 미르4의 경우에는 이러한 이유로 글로벌로 출시를 했고 한국에서는 코인을 얻을 수 없습니다. 

 

정식 런칭 목표일은 2021년 12월이며 $META 토큰이 유통되는 2021년 11월 29부터 약 1달간 런치패드가 진행된다고 하는데 이 또한 계속 살펴봐야하겠습니다. 최근에 오픈한 사이버드래곤이나 더크립토유와 같은 시스템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는데 반짝할지 아니면 하난의 트랜드세터로서 자리매김할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