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Economy

[경제] 클레이메타코인 폭락이유와 전망 #META #무한돌파삼국지

반응형

 

폭락멈춰!

 

 

01클레이메타(META)코인의 폭락이유


클레이메타는 나트리스라는 회사의 메타버스, NFT플랫폼입니다. 거기에서 사용될 코인이 클레이메타코인입니다. 현재 클레이메타(META)코인이 폭락하고 있습니다. 연일 40,000원대를 유지해주며 50,000원대도 진입하고 그랬었는데 갑자기 25,000원대로 반토막 났습니다. 왜이렇게 된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규제때문입니다.

 

 

클레이메타의 첫 협력세계라고 소개한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가 게임물관리위원회에게 등급분류 결정취소 예정통보를 받았습니다. 12/10(금)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공식카페에서 이 사실을 공지했는데요. 현재 이 사실을 통보받고 소명자료를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제재를 받게 된 이유는 현금환전, 사행성 조장하는 게임의 우려가 있어서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게임의 재화인 무돌코인을 현금화 할 수 있다는 거죠. 이게 아직 국내에서는 허용되지 않았었는데 나트리스에서 게임등급을 자체분류심사등급을 통해 구글과 애플스토어에 등록했던 것이죠.

 

결국 소명자료가 반영되지 않는다면 아마도 무돌코인이 없어진 상태로 운영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현재 클레이메타 프로젝트의 경우 12월에 오픈예정이라고 일정이 잡혀있을 뿐 아직 오픈되지 않았고, 첫 번째 협력게임인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가 P2E게임으로서 성장동력을 잃게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져서 가격이 폭락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02 클레이메타(META)코인의 앞으로의 전망


사실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제재이슈가 해결되지 않으면 클레이메타코인 역시 당분간은 가격상승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몇 가지 가격상승 가능성으로는 1.클레이메타플랫폼 오픈(12월 예정이라고 홈페이지에 공지) 2.무한돌파삼국지소명자료반영 3.추가협력게임 출시를 볼 수 있는데 제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의 이슈가 해결이 먼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클레이메타(META)의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면 플레이메타에서 아바타를 사서 다양한 게임 세계를 연결하라고 하는데, 현재 첫 게임 세계인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가 이렇게 막혀버리면 NFT아바타를 출시하여도 판매가 많이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또한 메타버스 세계 또한 '나트리스'라는 회사의 규모를 생각했을때 잘 나올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2021년 12월17일에 오픈예정인 싸이월드Z(메타버스)의 경우 XR(확장현실) 기업 ‘에프엑스기어'와 협업, 에프엑스기어 개발진 80여명, 싸이월드제트 개발진 40명 등 총 120명이 300일간, 110억원의 예산이 투입했음에도 아직 기대를 끌지 못하는데, 클레이메타에 대한 정보는 아직 찾기가 어렵습니다. 12월에 정식런칭이란 사실 외에는 말이죠.

 

클레이메타 소개: https://docs.klaymeta.io/

 

KLAYMETA - KLAYMETA

클레이메타 플랫폼을 이용하는 협력 세계는 클레이메타와는 다른 게임 세계입니다. 플랫폼을 통해 자체적인 토큰 이코노미가 구성되어 $MGT(Klaymeta Game Token)로 플레이어 기여에 대해 보상이 지급

docs.klaymeta.io

 

 

 

03 클레이스왑과 풀예치


위에 말한 이유로 인해 클레이메타관련 풀 예치는 불안할 수도 있습니다. 위기가 기회일 수도 있으나 클레이메타 정식출시에 대한 내용이 조금이라도 구체화되고 투자를 하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공식카페를 가보니 어떤 분들은 무돌코인이 시세가 내려가니 오히려 반등기회라며 들어가시는 분도 있었는데... 좀 위험해보이는게 사실입니다.

 

 

2021.12.10 - [경제 Economy] - [경제] 클레이메타코인 정보 및 시세확인/ 전망

 

[경제] 클레이메타코인 정보 및 시세확인/ 전망

2021.12.10 클레이메타코인 META 01 클레이 메타코인이란? 클레이메타코인(META)이란 나트리스의 메타버스, NFT 플랫폼 프로젝트입니다. 정식 런칭목표일은 2021년 12월이고 메타토큰이 유통되는 11월29

foodroi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