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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Management/독서 Book

[자기계발] 10억 공부법 핵심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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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Book

1년에 10억버는 돈 공부법 혁명

2019, 고바야시 마사야

10억공부법, 2019, 고바야시 마사야

 

CHAPTER5 10억 원을 낳는 성공 노트 만들기


 

01 당신은 무엇을 돈과 교환하고 있습니까?

 

현재 시간을 정해진 임금과 일대일로 교환하는 노동 방식으로는 절대 10억 원을 벌 수 없다. 자본주의 시대에서는 시간이 곧 돈이다. 현재 시간과 돈을 일대일로 교환하는 사람은 생활비만 벌지만 과거 시간과 타인 시간까지 이용해 수익으로 연결하는 사람은 부를 축적한다.

 

'과거 시간'과 '타인 시간'을 이용하라

'과거 시간'이란 말 그대로 지나간 시간이다. 예를 들면 이 책은 당신의 현재 독서 시간 이전에 쓰였다. 나의 과거 시간을 이용해 집필한 원고가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지식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낳고 있는 것이다.

 

유튜버와 TV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배우의 수익 창출구조의 차이

 

여기서 저자가 놓치고 있는 부분은 

과거 시간이 돈이 되게 만드려면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하고

유튜버 역시 지속적인 컨텐츠 업로드와 마케팅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다만 기존 수익구조와 다른 것은 온라인의 특성상 고객의 대상이 한국 전지역, 글로벌까지 넓어진다는 점

 


 

02 무형자신이 수익을 창출한다.

 

1. 무형자산의 종류

1) 지식자산: 전문 지식

2) 정보자산: 유익한 정보와 데이터

3) 신뢰 자산: 신망과 공신력

4) 인맥 자산: 관계망과 핵심 인사와의 연결고리

 

유튜브처럼 누군가가 필요로 하는 지식을 콘텐츠로 만들어 파는 사람은 과거 시간과 타인 시간을 이용해 자신의 지식 자산을 돈과 교환하는 셈이다. 주식 관련 정보를 유튜브에 올리는 유튜버는 구독자에 한해 고급 정보를 제공한다. 이 사람은 자신의 정보 자산을 돈과 교환하는 것이다.

신뢰 자산은 모든 영업인이 돈을 받고 파는 자산이다. 한편 영업 고수들은 인맥 자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보험설계사 A는 자신의 인맥 자산을 살려 VIP급 고객들과 잇달아 계약을 맺고 있다.

 

이처럼 10억 원 플레이어들은 무형자산을 늘리고 과거 시간과 타인 시간을 이용해 부를 축적해 나간다

 

2. 무형자산은 공유할수록 늘어난다

 

무형자산은 공유하면 할수록 사람들의 환영을 받고,

많이 공유할수록 손실되지 않고 오히려 늘어난다는 사실.

자산을 공유한 당사자가 가장 많은 이익을 누릴 수 있음

 

현금은 누군가에게 내주면 수중에서 사라지지만 지식은 그렇지 않다. 지식은 공유해도 사라지지 않는다.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수록 나의 지식은 체계화되고 학습이 촉진된다.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자연스럽게 더 연구하고 고민하게 될 것이기 때문.신뢰 자산도 마찬가지. 한 사람의 신뢰가 쌓이면 그 사람의 신뢰를 빌려 다른 이의 신뢰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인맥자산도 누적으로 쌓인다. 공유하면 늘어가는 무형자산의 속성과 이를 통해 더불어 행복해질 수 있다는 희망에 눈뜨면서 나는 10억 원 플레이어의 꿈에 가속 페달을 밟게 되었다. p. 127

 

내게 맞는 무형자산을 구축하는 노력이 중요.

내게 있어서는 지식자산과 정보자산이 맞을 것 같다.

추후 Foodroid 서비스를 오픈시에는 신뢰 자산과 인맥자산이 더 중요한 자산으로 옮겨질듯


 

03 무형자산을 무한대로 늘리는 비법

 

먼저 자신의 이름을 내건 공식 사이트를 만들자. 공식 사이트는 무형자산을 확충하면서 과거 시간과 타인 시간을 이용해 돈을 벌어들이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한다. 저자의 사이트에 게재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대략적으로 분석하면

 

□ 전문 지식 및 정보

□ 전문가 인터뷰

□ 고객 성공 사례

□ 전문가의 추천 메시지

 

"내용보다 내용을 말하는 사람이 중요하다"

 

"화자가 속한 위치도 중요하다"

- 특정 조직에 기대지 않고 자신의 이름값 하나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큰 신뢰를 얻는다.

 

"자기 이름을 내건 포털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최고의 공부법" 

자신의 이름을 내건 포털 사이트를 만들고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10억 공부법의 핵심이다 .

 

"비즈니스는 스포츠다! 매출이 득점, 경비가 실점, 득실점 차가 이익이다"

 

스포츠는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게임이지만 비즈니스 세계에서 프로는 고객과 경쟁하지 않는다. 고객과 윈윈하는 것만이 사업을 장기적으로 성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저자의 억만장자 스승은 '매출이 득점, 경비가 실점, 득실점 차가 이익이다. 이익 10억원을 목표하라' 고 함.

인생의 묘미는 스스로 성공을 정의하고, 성공 원칙을 세우고, 고객과 라이벌, 그리고 멘토와 인연을 맺으며 목표 달성 과정을 즐기는 데에 있다.

 


04 성공노트 작성법

 

1단계 타깃 고객을 찾고 고객의 성공을 정의한다.

2단계 성공 공식을 만들고 성과 지표를 설정한다.

3단계 고객 성공에 필요나 전문 분야를 설정한다.

4단계 고객 성공의 관점에서 인풋과 아웃풋을 반복한다.

 

1단계 타깃 고객을 찾고 고객의 성공을 정의한다.

업계에서 롱런하는 10억원 플레이어들은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실천.

사람은 자기 일에는 무사안일하게 구는 경향이 있다. 내가 10억원 플레이어가 된 이유는 고객의 성공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 사정만 생각했다면 책임감과 사명감이 덜했을 것이다.

 

1. 타깃 고객을 구체화 하자

□ 나 혹은 과거의 나를 고객으로 삼는다

성공을 안겨 주고 싶은 사람을 고객으로 삼는다.

 

당신이 지속적으로 호기심과 열정을 가질 수 있는 대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무엇을 위해 이 고객을 지원하고 싶은지 그 목적을 생각한다.

 

2. 고객의 성공을 어떻게 정의할까? SMART 목표 설정법

 

Specific(명확한 목표인가?)

Measurable(측정 가능한가?)

Attainable(달성 가능한가?)

Relevant(연관성이 있는가?)

Time-Bound(기한이 있는가?)

 

cf) 교육형 비즈니스로 3개월 안에 월수입 1,000만 원을 달성하여 유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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