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Culture/음악 Music

[영상/가사해석] I'm Not A Warrior - 손승연 (작사,작곡 Walter Afanasieff)

반응형

 

뮤직 Music

I'm not a warrior

손승연, 2019.09

 

 

 

'I'm Not A Warrior'는 전쟁과도 같은 이 세상 속에 더불어 사는 삶과 평화를 갈망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손승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표현한 곡입니다. 이미 복면가왕으로도 유명한 손승연씨의 곡으로 미국 유명 프로듀서 월터 아파나시에프(Walter Afanasieff)와 손승연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만들어졌어요.

 

월터 아파나시에프는 셀린 디온의 ‘My Heart Will Go On’, 머라이어 캐리의 ‘One Sweet Day’와 ‘Hero’, 디즈니 ‘미녀와 야수(Beauty and the Beast)’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등 여러 명곡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다수의 상을 받은 프로듀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손승연 #I'm not a worrior #복면가왕 #동방불패 #신곡 #월터 아파나시에프 #Walter Afanasieff

 

[영상/가사해석] I'm Not A Warrior

손승연 (작사,작곡 Walter Afanasieff)

 

 


 

Blind, leading blind
Try to find,
The answer that's right there
In front of our eyes

 

아무것도,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찾으려 노력했는데

결국 답은 우리의 앞에 있었어

 

Answer 정답

In front of  ~ 앞에

 



Still we fight, 
To be right,
Have we've forgotten 

 and there's no winning side. 

I refuse to be 
The soldier that you need

 

여전히 우린 싸우지

서로가 옳다고

승자가 없는 싸움임을 우린 잊고 있는거야?

나는 그렇게 되지 않을거야

네가 원하는 그런 전쟁의 군인이 되지 않을거야

 

forget - forgot - forgotten

winning side 승자

refuse[rɪˈfjuːz] 거절하다

 

 


I'm not a warrior
I'm not a fighter
And there’s no victory 
You're not my enemy

 

나는 전사도

나는 싸움꾼도 아니야

그리고 거기에는 승리도 없어

넌 내 적이 아니야

 

 

warrior[ˈwɔːr-;ˈwɑːr-] 전사

enemy[ˈenəmi] 적

 

 


I'm not a warrior
We're all just prisoners Caught in a battlefield
It's not my destiny
I'm not a warrior

 

난 전사가 아니야

우린 단지 모두 이 전쟁의 희생자일뿐

이건 나의 운명이 아니야

나는 전사가 아니야

 

catch - caught - caught

prisoner[ˈprɪznə(r)] 죄수, 포로

battlefield[ˈbætlfiːld] 전쟁터

 


Hate, begets hate
What a waste
We have to change it before it's too late

 

증오는 증오를 낳을 뿐

얼마나 낭비야

우리는 변화해야 해 너무 늦게 전에

 

beget(begets)[bɪˈɡet] 자식을 보다, 부르다 야기하다. 낳다

waste[weɪst] 낭비하다, 낭비

have to ~해야 한다

too late 너무 늦은

 


Love is faith
It's in our veins
Care for each other it's how we were made

 

사랑은 곧 믿음이야

우린 그렇게 만들어졌고 

이 세상에 태어났어

서로를 보살피고 아끼도록

 

faith[feɪθ] 믿음

vein 혈관

each other 서로를

care 보살피다, 돌보다

 



I refuse to be
The soldier that you need


나는 그렇게 되지 않을거야

네가 원하는 그런 전쟁의 군인이 되지 않을거야

 

 

I'm not a warrior
I'm not a fighter
And there’s no victory 

You're not my enemy

 

나는 전사도

나는 싸움꾼도 아니야

그리고 거기에는 승리도 없어

넌 내 적이 아니야

 

 

I'm not a warrior
We're all just prisoners
Caught on a battlefield 
It's not my destiny

 

난 전사가 아니야

우린 모두 같은 이 전쟁의 희생자일뿐

이건 나의 운명이 아니야

 



Can you tell me what we're fighting for
When our future is dying in this war
Can you justify your crimes when we're all gone (저세상)

 

말해줘 우린 대체 무얼 위해 싸우는지

전쟁으로 우리의 미래가 사라지고 있는데

너는 너의 죄를 변호할 수 있을까? 우리가 모두 사라져도

 

justify[ˈdʒʌstɪfaɪ] 정당화 하다

crime[kraɪm] 범죄

 


We keep making all the same mistakes
But It's time for us to make a change
Look inside your heart and you'll find love

 

우리는 모두 같은 실수를 하지

그러나 이제는 우리가 바뀌어야 할 시간이야

네 자신의 마음 속을 바라봐 그러면 사랑을 찾을 수 있을거야

 


I'm not a warrior
I'm not a fighter
Cause there’s no victory 
You're not my enemy

 

나는 전사도

나는 싸움꾼도 아니야

그리고 거기에는 승리도 없어

넌 내 적이 아니야

 


I'm not a warrior 
We're all just prisoners 
Caught on a battlefield  
It's not my destiny

 

난 전사가 아니야

우린 모두 같은 이 전쟁의 희생자일뿐

이건 나의 운명이 아니야

나는 전사가 아니야

 

 

I'm not a warrior
I'm not a warrior….
And there’s no victory 
You're not my enemy

 

나는 전사도

나는 싸움꾼도 아니야

그리고 거기에는 승리도 없어

넌 내 적이 아니야

 

I'm not a fighter
I’m just a prisoner
caught on a battlefield
It's not my destiny
I'm not a warrior
I'm not a warrior

 

난 전사가 아니야

우린 모두 같은 이 전쟁의 희생자일뿐

이건 나의 운명이 아니야

나는 전사가 아니야

나는 전사가 아니야

 

#손승연 #I'm not a warrior #복면가왕 #동방불패 #신곡 #월터 아파나시에프 #Walter Afanasieff

 

반응형